전공개요
마케팅ㆍ애널리틱스 전공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격한 경영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경영데이터 분석과 활용 부문 전문 인력 및 마케팅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둡니다.
학부 단위에서는 국내 어느 경영대학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전문화되고 세분화된, 다양한 마케팅 및 애널리틱스 관련 교과과정을 제공합니다. 경영학의 세부 영역에 대한 기초 지식의 함양을 도모하는 동시에 마케팅 영역에서 전문화된 세부 교과목들을 제공하여 집중 교육합니다.
더불어 마케팅 현장에서 점점 중요해지는 역량인 데이터의 분석 및 활용 방법을 교육하고, 고객 및 기업 내부 의사결정에 적용하는 능력으로 연결시켜 기업가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풍성한 교과목을 제공합니다. 향후 마케팅뿐만 아니라 경영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세부 영역의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.
관련자격증
애널리틱스 관련 : 마케팅 빅데이터관리사, 정보기술자격(ITQ), 사회조사분석사, 빅데이터분석기사, SMAT(서비스경영자격), 경영정보시각화능력
유통·물류 관련 : 유통관리사, 물류관리사, 가맹거래사
전자상거래 관련 : 전자상거래운용사, 전자상거래관리사
소비자 관련 : 소비자전문상담사, 텔레마케팅관리사, CS리더스관리사
※ 마케팅·애널리틱스 전공에서는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관련된 학습설계와 진로상담을 하고 있습니다. 단, 자격증은 학생 본인이 준비하여 취득하셔야 합니다.
관련진로
∙ 기업, 일반 조직 및 공공기관 등의 마케팅·고객관리 전문 분야로 취업, 이직, 승진
: 전략·혁신, 상품기획, 브랜드 관리, 광고기획·제작, 웹콘텐츠기획·디지털마케팅, PR·기업홍보, 영업·CS·상담, 유통·물류관리, 수요예측·재고관리 등
∙ 경영데이터 분석 및 활용 분야로 진출
∙ 마케팅·빅데이터분석 관련 대학원 진학
전공명 및 학위명
- 전공명
- - 융합경영학부 마케팅·애널리틱스 전공 Division of Interdisciplinary Business Studies (Marketing and Analytics Major)
- 학위명 : 경영학사 (Bachelor of Business Administration)
